유로가 이틀간 하락세를 보인 이후, 잠시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하락의 원인을 찾아보자면, 연준은 시장의 예상대로 75bp 금리인상과 함께, 금리인상 속도를 조절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 내용까지는 상승의 재료가 되는데, 이어지는 파월 의장의 발언이 문제가 되며 증시는 하락으로 전환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금리인상 속도 조절을 확인시켜주었지만, 최종 목표금리는 기존보다 더 높은 수준이 될 수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장은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더 매파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다고 받아 들였으며, 경기 침체 우려로 확산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재료들이 하락을 가르키고 있는 가운데, 유로는 마디와 추세선 중첩 지지구간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반등은 기술적 반등으로 보여지며, 추세를 바꿀만한 흐름은 아니다라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롱 대응은 가급적 짧게 보시는게 좋겠으며, 상단에 있는 추세선 저항(0.98700 라인)에서 매도 대응이 가능해 보입니다. 보다 리스크는 있지만, 빠르게 진입을 한다면, 상단 이평 저항이 있는 0.98100 라인 부근도 가능하겠습니다.
유로의 하락은 0.94000 라인 부근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며, 0.95500 라인에 중첩 지지선이 있으므로, 헷징을 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Informacje i publikacje przygotowane przez TradingView lub jego użytkowników, prezentowane na tej stronie, nie stanowią rekomendacji ani porad handlowych, inwestycyjnych i finansowych i nie powinny być w ten sposób traktowane ani wykorzystywane. Więcej informacji na ten temat znajdziesz w naszym Regulami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