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6 BTC+ ETH+ LTC+ XRP 브리핑

안녕하세요 웨이입니다.
비트코인과 메이저알트들은 미친 상승뒤 강한 조정이 나왔고 잡알트들은 사토시가격이 많게는 20%까지도 빠졌던 하루였습니다.
알트 3대장이랑 비트코인 한번 짧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snapshot
비트코인은 지난 포스팅에서 체크했던 피보나치 써클 라인으로부터 지지받아 무난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거래량은 주봉 거래량이 계속해서 감소하던 경향이 어느정도 해소되었지만 상승폭에 비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 거래량으로는 저항이 나올 자리에서는 저항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0180달러에서 비트코인이 저항받은 것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snapshot
주봉의 고저종평균(고가+저가+종가/3) 라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번 주 주봉의 저가 9130달러에 고가, 종가를 10180달러를 넣을 경우 이번주의 고저종평균은 9800달러가 됩니다.
그런데, 고저종평균의 지지/저항이 9800달러를 중심으로 작년 가을부터 형성되어왔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부터 저항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어중간한 거래량으로 큰 상승이 나올때는 이 자리를 한번에 뚫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주에 일시적인 조정이 좀더 나오다가 만달러 부근 혹은 만달러를 넘기면서 시세가 불안정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움직여도 고저종 평균선은 다음주에 9800이나 그위에서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주봉이 어디에서 마감되느냐가 크게는 3분기말 4분기초까지 어떻게 움직일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여지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대충 다음주에 좀 흔들거라는 얘기입니다)

이평선 지표는 4월말 장대양봉이 뜬 자리와 6월말에 매수신호가 발생했고 지표값이 아직 발산되기 전이기 때문에 매수신호 발생이후 상승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이더리움
snapshot
이더리움은 화면에 표시해둔 대로입니다. 현추세가 목표가에 대한 급각추세를 따라갈 수 있기 때문에 타겟이 유효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워낙에 잘가고 있고 해서 별다른 설명은 하지않겠습니다.

3. 라이트코인
라이트코인이 최근 1개월간 테더-비트-이더 다음으로 거래량이 많았던 코인입니다.
굉장히 많이 거래가 이루어진단 것인데, 아직 추세로만 보자면 기존에 이탈했던 추세를 아직까지 재진입하고 있지 못하다고 보여집니다.
snapshot
선상에서 조정을 받은 상태인데 선을 타고 캔들이 이어질 수 있다면 당장은 노란색 박스의 타겟가가 유효하며 아주 극단적으로 단기간에 추세로의 재진입이 발생하며 지난번의 에이다와 같은 큰 상승이 시작될 경우(미리 말씀드리지만 확률은 희박합니다) 빨간색 박스의 타겟을 노릴 수 있겠습니다. 다만, 선상에서 PA가 나오지 못하고 그대로 하락이 발생하는 경우 59달러만 타겟으로 삼을 수 있고 로스컷에 대해서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4. 리플
snapshot
리플은 추세를 이탈한 뒤 매수세가 나오는 패턴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꽤나 많이 관찰됩니다.
이런 현상은 투매물량이 나올때만 물량을 분할로 받아먹고 매집을 진행할 때도 나오기 때문에 매집징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다만 과거와 지금의 차이점을 전혀 느낄수가 없다는 게 문제입니다.
또다시 저항선에 맞고 트렌드를 깨는 큰 하락이 발생한다면 투자자들은 또다시 딜레마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FibonacciFractalSupport and Resistance

Powiązane publikacje

Wyłączenie odpowiedzialnoś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