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하락에 대한 파동카운팅이 끝나고 상승을 바라보는 구간이 온 것 같습니다.
역시 엔딩다이아고날이었고 이로인해 강한 상승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일단은 ABC로 382까지 갈 것이냐 618까지 갈 것이냐 그게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FOMC에서 빠르게 테이퍼링을 할 리스크가 남아있고 그렇다면 달러인덱스의 증대로
인플레이션을 완화하는 비트코인의 역할축소로 인해서 382까지 (호재를 악재로 희석한다면) 바라봅니다.
그렇게 된다면 42K나 41K상단 저항에서 확인을 해 봐야겠지요

https://s3.tradingview.com/snapshots/n/NdJcwF63.png
임펄스라고 볼 수 있는가? 에 대해 판단해본 피보나치입니다.
저는 임펄스라고 보기 어렵다고 봅니다.
임펄스라면 3파의 길이가 가장 짧아서는 안되는데 3파의 길이가 가장 짧습니다.
이것 말고도 1파와 3파를 저렇게 카운팅해도 되는가의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되돌림이 거의 없는 상승의 모형도 임펄스로 카운팅을 하는게 맞는가도 모르겠습니다.
각 파동은 382되돌림을 주었지만 상승 전체에 대한 되돌림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ABC로 봐야하는게 맞지않나 생각해봅니다.

https://s3.tradingview.com/snapshots/y/YyaxjDX4.png
그리고 이번 상승에 대한 되돌림은 어떻게 줄것인가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지금 매수세가 너무 강해서 일시적인 조정만으로도 올릴 수 있을것 같아서 그냥 더이상의 조정없이 올라가는 시나리오와
그래도 전체 382까지는 되돌림 주고 가는 시나리오를 그려봤습니다.
가격이 피보나치 비율과 1:1로 안맞을 수 있습니다. 매물대를 기준으로 끊길수도 연장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진행된다면 공통 롱 구간이 생깁니다.
이미 조정이 끝났다면 상승이 다시 나올 것 이고 아직 조정이 안끝났어도 B파가 완성되고 떨어질 것 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38.8에서 확인을 하고 다시 들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GannWave Analysis

Wyłączenie odpowiedzialnoś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