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닉으로 보는 이더리움 차트:힘이 어디까지 닿을 것인가..

안녕하세요. 하모닉 이론을 연구하고 있는 하모린입니다.

이더리움의 도미넌스는 계속 치솟고 있는 상태입니다.
snapshot
즉, 비트가 좀 하락하고 추세가 약하더라도 이더리움은 현재 아직까지는 방어를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가 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입니다. 지금 현재 이더리움은 수평선의 지지/저항의 중요한 구간에 있습니다.
지지가 저항으로 바뀐 상태입니다. 그러나 한번 더 저항 구간을 두드릴 수도 있고, 여기서 힘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즉, 차트상으로는 올라갈 수도 있고 내려갈 수도 있는 차트입니다.

(Good)
현재 주봉상으로는 200일 선을 타고 아래에서 받쳐주고 있다는 점은 좋아 보입니다.
주봉상 RSI가 계속해서 저항을 맞고 떨어진 추세선을 MA가 받쳐주며 다시 한 번 두드려 재차 돌파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알트뱃 패턴 PRZ 이후, 기본 하락 추세선의 45도 각도에서 벗어난 점은 좋아보입니다.

(Bad)
큰 하락 추세 안에서 상승 추세 채널을 형성했으나, 채널 중단에 맞고 주춤한 모습이 관찰됩니다.
주봉상 덤핑하면서 던진 거래량 이후 거래량이 다시 많이 붙지 않았다는 점이 걸리지만 거래소상의 한계는 분명 있습니다.
여전히 하락 추세 안에 갇혀있으며,
알트뱃 패턴 완성 이후에도, 단기 하락 추세선을 형성한 상태라는 점입니다.
snapshot

현재 알트뱃 패턴이 나온 상태이며, T1인 .382 구간에는 도달한 후 다시 반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하락 추세안에 있으므로 아직 T2까지의 도달 가능성을 배재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작은 채널 중단을 넘어 올라가더라도,
조금만 더 올라가면 일봉상 200일선과 큰 채널 상단이 마주하는 저항 자리가 다시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습니다.
어찌될 지 모르는 상황에서, 현재 돌파에 성공하지 못한다면의 가능성도 배재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snapshot

역대 하드포크한 이후의 차트들을 살펴보시면, 리스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이다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snapshot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해피 추석! 🙂

Wyłączenie odpowiedzialnoś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