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빅숏을 위한 트레이딩 셋업(FEAT. EW COUNTING)

Zaktualizowano

거래소 간 꼬리 가격이 상이하여, 고전 명작인 비트맥스 거래소를 이용하였음.


조정파동은 하나의 패러렐 채널 안에서 움직이는 점, 각각의 파동에 대해 피보나치 값을 충족한다는 점에서 아래와 같이 카운팅하였습니다.

snapshot

위 사진에서의 YELLOW WAVE는 24250$ 에서 조정파동이 끝났고, 이후 LEADING DIAGONAL 로 임펄스 1파, 어제 FOMC 회의 이후 상승을 2파 진행(또는 종료)로 보고 있습니다.

조정파동에 대한 세부 카운팅 및 피보나치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RED와 BLUE WAVE 에 대해서는 피보나치 값을 정확하게 충족하므로 하위 파동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였습니다.)

RED WAVE EXTENSION

snapshot

BLUE WAVE EXTENSION

snapshot

YELLOW WAVE EXTENSION ("RIGHT LOOK"이 아니기 때문에 카운팅의 근거를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snapshot



물론 25K ~ 27K를 가는 관점도 존재합니다만 전고점인 24.3K를 뚫기 전까지는 조정파가 끝났다는 관점으로 매매할 계획입니다.

snapshot

21.5K ~ 21.8K 사이에서 롱 헷징 / 숏 부분 익절 → 23.8K 부근에서 FULL SHORT !

1. 상승파동의 61.8% 되돌림

snapshot

2. 1H, 2H, 4H, 12H TF 에서의 IMB(사진은 1H)

snapshot

3. DEMAND ZONE RETEST / FRVR VAL(OB REJECT)

snapshot

4. 현재까지 나온 파동이 끝나지 않았을 거 같은 킹리적 갓심..

snapshot

5, 지표를 통한 근거 한스푼 추가
- 시간봉 단위에서 하락 다이버전스 컨펌이라 하기에는 과열권에서 발생하였다는 점
- Stochastic 이 GC 직전인 점
- 최고점에서 거래량이 충분히 나오지 않았다는 점

snapshot

위와 같은 근거로, 혹시나 21.7k 부근의 롱 포지션 구간을 주지않고 고점을 갱신하더라도, 23.8k 부근의 숏 진입은 최적은 손익비 자리가 아닌가..!
Uwaga
snapshot

1시간 TF 모든 지표에서의 하락 다이버전스 컨펌

snapshot

LTF 동일하나 매도세가 없으므로 23920$ 에 시장가로 체결된 숏 포지션 23730$에 70% 익절 완료... 나머지는 꼬리인 24.1K 에 SL 설정

비중을 크게 들어간 만큼 큰 수익을 노렸으나, 익절은 항상 옳고, 리스크 관리는 필수이기에 확정 수익 챙긴 후 다음 자리를 노려보겠습니다.
Transakcja zakończona: osiągnięto poziom stop
전고점을 돌파하며 관점은 페기되었습니다.

아쉽지만 손실이 아닌 수익으로 포지션을 종료한 것에 대해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앞전에 말씀드렸던 다른 관점들에 대해 정리 후 아이디어 게시하겠습니다. 성투.
Beyond Technical AnalysisChart PatternsWave Analysis

Wyłączenie odpowiedzialnoś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