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신저점? 아니 상장후 신저점!

1. LG 디스플레이를 주목하는 이유.

- 기업 개요, 펀더멘털 분석은 저보다 뛰어난 분들이 많아 스키핑하고, 핵심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전세계 가전업계의 주요 화두가 새로운 제품의 개발보다는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의 개발인 동시에 프리미엄 시장의 니즈를 어떻게 맞추느냐에 달려 있어 그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치킨게임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LG디스플레이의 실적은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됩니다.

- 실제로 북유럽 대표 프리미엄 전장업체인 B&O의 이클립스 TV, 유럽의 AV강자 필립스의 OLED TV에 패널을 납품하고 있고, 그 애플이 올 가을에 시판할 신규 6K 모니터의 패널도 LG디스플레이에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 LG 전자의 프리미엄 제품군 포트폴리오에 있는 롤러블 TV 패널도 LG 디스플레이가 납품하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핵심소재의 국산화가 이루어진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어 롤러블 TV 출시를 눈앞에 뒀다는 평입니다.

- OLED 시장에서 치킨게임을 하면서 LCD 패널은 해외생산으로 넘겨 단가 경쟁와 규모의 경쟁 우위를 유지하려는 상황이라 단시일에 주가가 직접적으로 오르기는 어렵지만, 긴 호흡으로 살피면 패널 대형화가 강점인 LG 디스플레이의 주가는 상승반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기술적 분석 - 월봉
snapshot


1) 지지/저항이 아닌것

26000원에서 29000원사이에 매우 크고 단단한 오더블럭이 있어 보입니다.

사실은 이 친구가 아무런 지지도 저항도 하지 못하는 쭉정이 입니다.


2) 앞으로 강력한 저항/지지가 될 오더블럭

- 진또배기는 작도한대로 계속 저항이 된 34000원에서 38000원 사이의 오더블럭입니다.

- 즉, 아무리 올라가도 저 구간에선 일단 저항을 받고 다시 고꾸라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3) 심리적 마지노선

- 한편 전저점이었던 14,400원이 심리적 마지노선이었습니다.

- 현재는 이를 깨버린 상황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하락 추세가 우세한 것은 사실입니다.

- 또, 제가 사용하는 파동 기법으로 차트에 표시한 매수구간까지 한차례 더 저점을 낮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기대하는 진행방향과 장기 투자 계획

- 대 전제조건은 매수구간에서 반등이 나온다는 가정이 따라 붙습니다.

- 정찰병 투입구간부터 저는 10주씩 사 모을 계획입니다.

- 이후 매수구간까지 내려간다면 100주 단위로 매집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 매수구간까지 내려가지 않는다면 심리적 마지노선인 14,400원 선을 기준으로 새로운 전략을 만들 것입니다.

- 재진입을 하더라도 손절라인에서 무조건 손절할 것입니다.




3. 기술적 분석 - 일봉

snapshot

현재로서는 단기 반등을 노리고 2~3개월 가량 스윙 트레이딩을 해볼까 합니다.

진입 전략은 모두 동일하지만 최종 TP가 세군데 입니다.


- EP : 13,000
- SL : 12,450
- TP 1 : 14,200
- TP 2 : 16,150
- TP 3 : 17,400

- 손절시 손실액 : 주당 550원 (4.2% 수준)
- 익절시 기대 수익폭 9%~34%




4. 책임 한계 고지

- 본 전략은 개인 매매를 기준으로 작성한 것으로 이를 기준으로 매매하신 분들의 실제 매매결과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andlestick AnalysisFibonaccikospilgdisplayorderblocksSupport and Resistance

Powiązane publikacje

Wyłączenie odpowiedzialności